나의 일상이야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전격 사퇴 코인의 방향은?

김아빵의생각노트 2024. 7. 22. 05:51
반응형

바이든이 미국 대선후보에서 사퇴 재선포기를 선언하였습니다.

기자회견

 

기자회견내용

 

동료 미국인들에게,

지난 3년 반 동안 우리는 국가로서 큰 성과를 이뤘습니다.

오늘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경제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나라를 재건하고, 고령자의 처방 약 비용을 낮추며, 저렴한 의료서비스를 기록적인 숫자의 미국인에게 확대하기 위해 역사적인 투자를 했습니다. 우리는 독성물질에 노출된 재향군인 수백만명에게 정말 필요한 돌봄을 제공했습니다. 30년만에 첫 총기 안전법을 제정하였습니다. 연방대법원에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을 임명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세계 역사상 가장 중대한 기후 법률을 제정했습니다. 미국은 오늘보다 세계를 이끌기에 더 나은 위치에 있었던 적이 없습니다.

 

저는 미국 국민 여러분 없이 이것을 하나도 할 수 없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함께 우리는 세기에 한번 있을 전염병과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제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를 보호하고 유지해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 세계 우리 동맹을 재활성화하고 강화했습니다. 

 

여러분의 대통령으로서 봉사하는 것은 내 생애 최대의 영광이었습니다. 그리고 재선을 추구하는 것이 제 의사였지만, 저는 제가 물러서서 남은 임기 동안 대통령으로서 내 의무를 다하는데 온전히 집중하는것이 정당과 나라에 최선의 이익이라고 믿습니다.

 

이번주말쯤 여러분에게 제 결정과 곤련해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저의 재선을 위해 너무 힘들게 일해온 모든 이들에게 가장 깊은 감사를 표현하게 해주십시오. 난 이 모든일에서 특출난 파트너로 있어온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를 믿고 신뢰해온 미국 국민에게 진정 어린 감사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오늘 저는 제가 항상 믿어온 것을 믿습니다. 우리가 함께 할 때는 미국이 할 수 없는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가 미국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아침부터 눈을뜨니 뉴스가 시끄럽네요.

트럼프의 당선확율은 70%에서 66%로 내려가

대세에는 영향성이 없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증시던 코인이던 

시장에서 가장 싫어하는 것이 불확실성입니다.

일단은 반등한 뒤 어디로 갈 지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 미국 대선전까지 끊임없이 변동이 있을테고,

코인은 또 변동률이 더 높을태니

더더욱 심하게 요동칠 것으로 보입니다.

 

하아.. 개인적으로는 좀 더 버텨주길 바랬는데

아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