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험이야기

돌아온 1인실입원비 60만원 플랜(전염병입원은 1인실)

김아빵의생각노트 2024. 5. 25. 18: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고있네요. 우리가 입원치료를 하게 되면 많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몇일을 입원할 것인가? 부터시작해서 회사눈치도 보이고.. 그럼에도 가장 고민하지 않는 것이.. 그리고 회사에서도 그나마 눈치를 덜보는 것이 있이니 그건 자녀들이 고열으로 입원하거나 독감이나 수족구 등 전염병입원을 하는 경우 일 것입니다.
얼마전 다시 이슈화된것이 있어서 소개드리고자 끄적끄적 주말에 글을 작성합니다. ㅠㅠ 포스팅초보라.. 주말에 글쓰면 어짜피 유입도 적지만.. 뭐 정보전달이 목적이니까요. 애드센스 됬다고 우아!! 했지만 수입은 전혀없더라고요 ㅎㅎ 아무래도 보험관련된 정보는 궁금하신분들이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그냥 작성합니다 ~ 물들어왔을떄 노를 저어야 하잖아요 !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를 바래보면서요^^ 오랜만에 돌아온 자녀1인실입원비 플랜!
 

자녀1인실 입원비 플랜(메리츠화재)

그런데, 아무리 자녀지만, 실손의료비가 있지만 보통은 몇인실을 입원할지는 늘상 고민이 됩니다. 큰 비용에 대한 부담때문이지요. 특히나 종합병원1인실이나 대학병원1인실은 더더욱이나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담감을 줄여주는 보험이 나왔었다는 것을 아시나요?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1인실입원비특약입니다.
해당특약의 장점은 특약자체는 저렴한데, 큰 비용을 보상해준다는 것입니다. 종합병원1인실의경우 경우 20만원정도.. 대학병원(상급병원1인실입원)입원의 경우에는 최대 60만원까지 가능하지요.. 작년기준으로 종합병원급 1인실비용은 전국평균 15만원정도였고(저희동네는 26만원...) 대학병원은 55만원이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특약이 저렴할지라도 언제 입원할지도 모르는데 하나 더 가입하자니 너무 가격이 비쌉니다.. 보통 보험하면 3만원 이상을 생각하게 되기때문입니다. 저렴한걸 설계받자면 2만원 미만도 가능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설계를 만들어주는 분들이 많지 않다는 것도 문제입니다.
그런데~ 지난달 짧게나마 메리츠화재에서 15세미만의 아동1인실입원비를 한달 5천원가량에 심지어.. 비갱신인 보험으로 즉, 10년을 내고 100세까지도 보상받을 수 있는 플렌이 잠깐 열렸다가 문을 닫았습니다. 아마도 손해율때문이겠지요.
어린아들의 경우 전염병에 걸리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등원을 할 수 없습니다.ㅠ 입원을 하게되도 다인실입원이 안되서 무조건.. 전염때문에 1인실으로 입원을해야해요~(유행이 돌때는 같은 질병끼리 다인실으로 묶어버리기도 합니다만.. 그래서 더 회복이 안되는게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그렇다보니 저는 월 5천원정도면 하나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가성비가 안좋으면 가입하지 않거든요.. ㅎㅎ 1년 6만원 / 10년 60만원.. 고작 60만원이면 하루만 입원해도 본전입니다. 이정도에 부담가지는 부모님들은 아마 거...의 없을것같아요. 이렇게만 내주면 거의 평생을 보장이지요.. 아마.. 한번에 60만원내고 해준다해도 가입하시려는 분들 줄 설거같거든요. 고작, 한달 커피값한잔정도는 보험료로 부담되지 않잖아요~^^
저도 두 딸을 바로 가입했었답니다. 이전에 두 딸 가입했던 내역과 함께 아래 글을 작성했었어요^^ 안아프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아프다면, 저는 신발생활이 아닌 맨발생활을 하는.. 화장실을 나가는게 아니라 방안에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환자와 보호자 모두 편안한 1인실으로 가고자합니다~! 
https://touching.tistory.com/entry/%EC%98%81%EC%9C%A0%EC%95%84%EA%B0%80%EC%A0%95-%ED%95%84%EB%8F%85-%ED%95%98%EB%A3%A8%EB%A7%8C-%EC%9E%85%EC%9B%90%ED%95%B4%EB%8F%84-%EB%B3%B8%EC%A0%84-1%EC%9D%B8%EC%8B%A4-%EC%9E%85%EC%9B%90%EB%B9%84-%EC%B5%9C%EB%8C%80-60%EB%A7%8C%EC%9B%90

영유아가정 필독! 하루만 입원해도 본전! 1인실 입원비 최대 60만원!

나는 보험을 굉장히 좋아하는 사회복지사다. 수많은 보험이 가입되어있고 새로 생기는 보험에 관심을 가지다가 이거다 싶은 상품이 나오면 추가적으로 가입한다. 내가 생각하는 전략상품(특판

touching.tistory.com

제가 두 아이들을 가입해주고나서 예상처럼 얼마지나지 않아서 바로 상품이 닫혔습니다. 제 주변에 동료나 지인분들도 많이 가입하도록 권유도 했었어요. 이때까지만해도 중복가입은 되었는데 현재는 중복가입은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짧게나마 다시 메리츠화재에서 해당보험을 다시 판매하는 모양입니다. (저는 설계사가 아님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아쉽지만 15세 이상은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보험나이가 따로있어서 16세까지는 가능할꺼에요.]
그래서 저는 타사에 좀더 많이 비싼금액으로 가입해두었어요.. ^^;; 혹시나 입원해도 편하게 쉬고싶어서말이지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다른 회사에서도 해당상품을 판매는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들어보니까 만원정도에도 판매하기도 하더라고요. 지난번에 기회를 놓치셨던 분이 계시다면 이번기회에 한번 가입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반응형